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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코드란?
Quick Response code의 줄임말로 스마트폰이나 QR 코드 리더기를 사용하여 스캔할 수 있는 2차원 바코드입니다.
1994년 Toyota의 자회사인 Denso Wave라는 일본 회사가 제조 과정에서 차량을 추적할 목적으로 발명되었으며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QR코드의 형태
QR코드는 흰색 바탕에 검은색 사각형 점이 배열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스캔 장치에서 빠르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인코딩된 정보를 나타냅니다. QR 코드에 인코딩된 정보는 웹 사이트 URL, 텍스트, 연락처 정보, 제품 세부 정보 또는 비디오나 오디오와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포함하여 매우 다양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 인식 혹은 사용법
QR 코드를 스캔하려면 내장 카메라와 QR 코드 리더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최신 스마트폰에는 카메라 앱에 사전 설치된 QR 코드 스캐너가 있지만 다른 스마트폰에는 앱 스토어에서 별도의 QR 코드 리더 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를 스캔하면 코드와 관련된 해당 정보 또는 작업이 장치에 표시됩니다.
QR 코드의 장점
기존 바코드에 비해 많은 양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QR 코드는 표준 바코드보다 수백 배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류 수정 기능이 있어 코드의 일부가 손상되거나 가려지더라도 성공적으로 스캔하고 디코딩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
QR코드는 마케팅, 광고, 제품 포장, 발권, 결제, 인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광고, 포스터, 명함, 식당 메뉴 및 소매 제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어 추가 정보, 특별 제안 또는 대화형 경험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 QR 코드가 생성되어 사용자가 디지털 지갑이나 모바일 결제 앱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비접촉식 결제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QR 코드는 점점 더 디지털화되는 세상에서 정보를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공유하고 액세스하기 위한 필수 도구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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